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제5회 한국 기금·자산운용 대상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8-11-08 10:08:35    조회수 : 350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왼쪽부터 권건우 총무부 과장, 김욱진 커뮤니케이션팀장, 이용세 교학부총장, 김태현 총무부장 순)

 

제5회 한국 기금·자산운용 대상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구대학교가 지난 11월 2일 서울 한국경제신문 17층 다산관에서 열린 ‘제5회 한국 기금·자산운용 대상’에서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 기금·자산운용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대학, 보험회사, 공제회 등 공공성이 있는 기관투자가의 운용 성과를 평가해 기금 및 자산운용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시상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대는 완전한 투자지침서(IPS)를 갖추고 기금운용위원회에 외부 위원을 임명해 투명성을 제고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안전하고 분산적인 투자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했다는 점도 부각됐다. 대구대는 운용자산 중 7%는 채권에, 나머지 93%는 단기자금으로 유동성 자산에 예치하고 있는데, 단순히 정기예금에만 묶어두는 것이 아니라 환매부조건부채권(RP), 양도성예금증서, 신종자본증권, 요구불예금, 집합투자증권 등에 고루 분산해 투자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띄었다.

 

한편, 대구대는 지난 2015년 ‘제2회 한국 기금·자산운용 대상’에서도 지방대학 중 유일하게 대학기금 부문 우수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당시 대구대는 운용체계와 자산배분 현황에서 ‘우수’ 등급을 받고, 기금정보 제공 노력에서 ‘양호’를 받는 등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 우리대학 총무부 홈페이지

https://www.daegu.ac.kr/dept/948/detail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