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대학일자리센터]취업 상담은 컨설턴트들과 함께 해요!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8-12-06 17:29:06    조회수 : 552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취업 상담은 컨설턴트들과 함께 해요!

 

우리 대학에 취업 준비를 도와주는 언니·누나들이 있다! 바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취업컨설턴트들이다. 이들은 취업상담 전문가로서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취업 상담을 도맡아 취업 준비의 큰 방향을 제시해준다. 

 

8명의 컨설턴트들은 전국 61개 대학(2017학년도 기준) 중 2016 및 2017학년도 성과평가 결과에서 2년 연속 ‘우수’를 획득하여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컨설팅 능력을 입증했다. 이들은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지도, 이미지 메이킹, 면접코칭, 기업분석 등의 전반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을 준다.
  
학생들은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 사학진흥재단, 한국전력 등 공공기관 취업에 컨설턴트들의 도움을 받았다. 2016학년도 약 300명, 2017학년도에는 약 460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의 도움을 받아 취업에 성공했다. 

 

특히, 학생의 전공을 최대한 살려서 원하는 직무 분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대학일자리센터에서의 상담이 필수다. 센터에 방문하면 전문적인 컨설턴트들의 직무 맞춤형 진로지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취업캠프, 기업체 인사담당자 멘토링 등과 같은 대외활동 정보를 얻고 입사지원서 작성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또한 혼자 취업준비를 하면 알기 힘든 청년고용정책의 정부지원 혜택에 대한 정보도 구할 수 있다. 취업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관심분야에 대한 학습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과 스토리를 만들어야 원하는 직무에 맞는 취업이 가능한 것이다.
 
컨설턴트가 직접 알려주는 학생들의 취업준비 노하우를 들어보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이진화 컨설턴트를 만나보았다.
 
<인터뷰 내용> 
Q.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센터를 방문하면 즉시 취업상담이 가능합니다. 컨설턴트만이 가지고 있는 진로, 취업관련 프로그램 정보를 활용하여 학생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또한 공모전, 취업박람회, 연합캠프 등과 같이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뚜렷하게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이 없을 때에는 학생의 전공과 직무에 맞는 기업과 직군을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우리 센터에서 열심히 상담을 받았던 많은 졸업생들이 좋은 기업과 공공기관에 취업했습니다. 

 

Q. 대학일자리센터에서의 상담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우리 센터 상담은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앱으로 접근이 가능한 모바일‘워크넷(worknet)’에 접속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상담희망 일자, 시간, 분야를 입력하면 담당 컨설턴트가 정확한 상담시간을 지정하여 전화로 안내합니다. 상담신청이 완료되면 약속된 일시에 방문하여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대학 학생이라면 상담은 전액 무료랍니다. 예약을 미처 하지 못한 학생이라도 언제든지 센터를 방문하면 즉시 취업상담이 가능하니 주저하지 말고 방문하길 바랍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마지막 한 말씀 해주세요. 
취업스터디, 취업카페도 도움이 되겠지만 실질적인 취업준비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많습니다. 대학일자리센터에는 개인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면 쉽게 얻을 수 없는 지자체 프로그램 등 대외활동 정보가 많이 있답니다. 물론 전공공부를 열심히 하면서 학점도 잘 관리하고 성실한 대학생활을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센터에서는 컨설턴트들의 지도를 잘 받고 다양한 기업의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방법 교육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준비는 3·4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1·2학년 학생들도 관심이 필요합니다. 저학년 학생들도 센터를 방문하여 미리미리 취업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혼자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도전하는 것은 외롭고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를 비롯한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들과 함께라면 훨씬 즐겁고 신나는 취업준비와 함께 자신감도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 대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unijobintro.do

 

※ 사진설명
   1.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컨설턴트
   2. 이진화 컨설턴트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