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상대학]7개 학과 사무실 통합 운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2-20 13:16:35    조회수 : 617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7개 학과 사무실 통합 운영

 

우리 대학 경상대학(이원돈 학장)이 교내 최초로 기존의 7개 학과 사무실을 1개실로 통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월 경상대학은 학과장 회의를 통하여 학과 대상 전담 직원 배치사업과 함께 학과 사무실 통합에 대하여 논의했고, 그 결과 통합 학과 사무실을 만들어 운영하기로 뜻을 모았다.

 

우리 대학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부터 학과중심의 행정조직을 운영하고 자율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4개 학과(부)를 대상으로 전담 직원 배치사업을 시행한 바 있으며 여기에 경영학과도 참여했었다. 2019학년도에도 역시 경상대학은 6개 학과에서 동 사업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학과 사무실도 통합했다. 한 발 더 나아간 경상대학은 학생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단과대학 운영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는 것이다. 

 

경상대학에서는 앞으로 통합 학과 사무실을 운영함으로써 많은 장점이 예상된다. 우선 물리적 공간을 줄임으로써 공간적 효율성이 높아진다. 기존에는 학생들이 학사업무를 위해 경상대학 행정실과 학과 사무실을 오가면서 불편함을 겪었으나 이제는 한 공간에서 원스톱(one-stop) 대학 행정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복사기, 프린터기 등 각종 사무기기 및 사무용품을 공동사용하면서 예산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냉·난방기 가동률도 감소시켜 에너지 절약운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학장은 “각 학과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 덕분에 드디어 경상대학 학과 사무실이 하나의 사무실로 통합할 수 있어서 참 기쁩니다. 과거에는 학과 사무실의 근무자가 자리를 비우면 어쩔 수 없이 사무실 문을 닫아야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통합된 사무실이 항상 오픈되어있기에 경상대학 학생들은 물론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보다 접근성이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학과 통합 사무실을 운영함으로써 장기적으로는 효율적인 대학경영을 한다는 전략적 측면에서도 중요한 시작점의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현재 1층에 위치한 학장실과 행정실도 통합 사무실 쪽으로 이동시킬 계획입니다. 그러면 우리 경상대학도 창파도서관의 창의융합프라자와 같이 학생들이 자유롭게 공부하고 휴식할 수 있는 멋진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경상대학 홈페이지
   https://daegu.ac.kr/page/266

 

※ 사진설명
   1. (메인 화면)이원돈 경상대학장
   2. (상단)통합 학과 사무실 안내판 및 내부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