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심리학과] 졸업생 12명 전문상담교사로 임용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3-18 14:47:56    조회수 : 487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졸업생 12명 전문상담교사로 임용 


우리 대학 심리학과 졸업생 중 2019학년도 교사 임용에서 총 12명이 임용시험에 통과 후 전문상담교사로 선발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전국 대학에서 전문상담교사를 배출하는 39개 학과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이기도 하다.

 

전문상담교사는 초·중등교육법에 의거한 비교과교사로서 교육공무원 7급에 해당한다. 전문상담교사로 국공립학교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별도의 교원임용고시에도 합격하여야 한다.  

 

우리 대학 심리학과는 전문상담교사 교직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과로서 매년 4명씩 전문상담교사 교직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에서도 자격양성과정을 운영하므로 임용고시에 도전할 수 있다. 올해 임용된 교원 12명 중 심리학과 학부 출신은 11명, 교육대학원 졸업생은 1명으로 알려지고 있다. 자랑스러운 이들은 대구, 경북, 울산, 충북 등에 소재한 중·고등학교에서 새내기 상담교사로 근무를 시작했다. 

 

 

전문상담교사 임용 준비를 지도한 금명자 교수는 “이러한 결과는 2018학년도 16명 임용에 이은 쾌거로써, 우리 심리학과에서 꾸준하게 임용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성과는 학과에서 학생들의 임용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심리학과 홈페이지
   https://psychology.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전문상담교사 임용자
   2. (상단) 상담수업 활동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