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사범대학] 2024학년도 장애 인식 개선 행사 개최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4-05-07 13:43:19    조회수 : 486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사범대학, 장애 인식 개선 행사 김지우 작가 북 콘서트 사진]

[사범대학] 2024학년도 장애 인식 개선 행사 개최

- 장애 인식 개선 홍보 및 체험 부스 운영 등
- 사범대학 14개 학과, 보치아 대항전 진행 


우리 대학 사범대학이 지난 4월 29일 사범대학 1호관 광장과 웅지관 강당에서 '2024학년도 장애 인식 개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범대학, 교육대학원, 장애인위원회가 공동으로 재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사범대학 학생회와 특수교육 3개 학과(유아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특수교육과) 학생회가 중심이 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 인식 개선 홍보 및 체험 부스 운영 ▲장애 인식 개선 카드 뉴스 공모전 ▲외부 인사 특강 및 북 콘서트 ▲보치아 학과 대항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범대학, 장애 인식 개선 행사 휠체어 보조기기 정비 사진]

먼저 사범대학 1호관 광장에서는 장애학생 동아리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등이 참여한 7개의 홍보‧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또 장애 인식 개선 및 에티켓을 주제로 한 카드 뉴스 공모전 출품작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카드뉴스 공모전에서는 유아특수교육과 조세정 학생이 안내견 에티켓에 대한 카드뉴스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4명의 학생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이날 오후 웅지관 강당에서는 김지우 작가의 특강 및 북 콘서트가 열려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김지우 작가는 장애의 사회학적 모델에 관해 설명하고, 이후 유뷰브를 시작한 이야기, 작가가 된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과 경험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울림이 있는 북 토크를 진행했다. 

[사범대학, 장애 인식 개선 행사 보치아 대항전 사진]

이외에도 사범대 14개 학과가 모두 참가한 보치아 대항전이 진행됐다. 학과별로 4명씩 팀을 이뤄 예선전을 거쳐 당일 준결승과 결승전이 치러졌다. 최종 우승은 화학교육과가 차지했고, 유아특수교육과와 유아교육과가 뒤를 이었다. 경기에 참가한 학생들은 장애인 스포츠를 직접 체험하며 장애에 대한 편견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총괄한 사범대학 백상수 학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고, 장애 비장애학생에게 모두 올바른 지식과 태도를 함양하는 예비교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아울러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대학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